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건강

독소 배출에 탁월한 새싹보리 효능과 주의사항 (해독주스 만드는법)

by 이불밖은궁금해 2021. 11. 24.



목차

     

    보리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과 부작용, 먹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란 보리의 싹을 틔워 7~10일 동안 자라는 약 10~20cm 정도 되는 어린잎을 말합니다. 

     

     씨앗에 들어있는 영양성분이 돋아나는 새싹으로 이동해서 미네랄, 식이섬유, 단백질 등이 새싹에 응축이 된다고해요. 새순이 나오면서 베타글루칸, 철분, 폴리페놀, 폴리코사놀 등 몸에 좋은 물질들이 다량 발생해서 건강에 좋은 새싹채소로 각광을 받고 있어요.

     

    농촌진흥청에 따르면 새싹보리 100g에는 철분이 시금치의 16배, 칼슘이 우유의 4.5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20배, 필수아미노산이 밀의 2.2배가 함유되어 있다고 하니 정말 대단하지요~

     

    하지만 일부제품 중에서는 금속 이물질이 검출되기도 하였는데요..! 관련 제품을 고를 때 원료와 안정성 검사 여부를 꼭!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새싹보리 효능 다섯가지

     

     

     1. 다이어트 효과

     

    새싹보리 안에는 폴리페놀 및 폴리코사놀이 가득한것으로 밝혀져 있는데요. 이 두 성분은 몸속 지방이 생기는 것을 억제하고, 지방분해까지 도와줘서 살을 빠지게 해 줍니다. 

     

    또한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체중감소에 아주 효과적입니다. 식이섬유가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 다들 알고계시죠? 식이섬유는 배가 꽉 찼다는 신호를 뇌로 보내는 신경세포를 활성화시킨다고 해요. 때문에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을 먹으면 음식이 천천히 소화되고, 포만감이 오래 유지가 되므로, 식단 조절에 도움이 됩니다.

     

    그런 식이섬유가 고구마의 약 20배가 들어있다고하니, 새싹보리 다이어트 효능 참 좋겠네요! 그리고 몸이 필요로 하는 미네랄과 필수 비타민들도 풍부하기 때문에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이 역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건강한 방식의 다이어트, 새싹보리로 시작해야겠네요.

     

    해독주스

     

     2. 해독작용

     

    새싹보리는 신체의 해독작용을 돕습니다. 요즘 바쁜 일상에 지쳐 끼니를 간편하게 인스턴트 음식으로 대체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그러면 어쩔 수 없이 몸속에 독소들이 쌓이게 됩니다. 간이 해독작용을 하지만, 독소가 쌓일수록 간에도 무리가 되고, 간 기능 약화와 함께 면역력이 떨어져 여러 질병들이 침투하기 쉬워집니다.

     

    그래서 해독주스, 디톡스주스 등 많이들 찾으시는데요. 새싹보리를 드셔 보세요! 새싹보리는 천연 해독제로 작용할 수 있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새싹보리 분말에 들어 있는 간이 해독작용을 돕고, 엽록소나 베타카로틴도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기 때문에 몸속 노폐물을 효과적으로 배출해줍니다. 새싹보리 분말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몸속 독소를 줄이는데 큰 도움이 됩니다. 간에 좋은 음식이다 보니 숙취해소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몸에 좋은 새싹보리 효능 두번째입니다. 폴리코사놀이 가득 들어가 있는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동맥경화, 고혈압 같은 혈관성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한 연구결과에서 새싹보리를 두달여간 매일 섭취한 결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5%나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새싹보리에 들어있는 풍부한 폴리코사놀과 폴리페놀이 항산화 작용을 한 결과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이신분들, 새싹보리 분말을 구입해두셨다가 꼭 드셔 보시길 바랍니다.

     

     

    요가나무

     

     4. 당뇨 개선

     

    새싹보리는 혈당지수를 떨어뜨리기 때문에 당뇨에도 좋다고 합니다. 당뇨병은 주로 기름진 음식을 많이 먹는 서구형 식습관 때문에 발생하는데요. 고열량, 고지방 음식들, 운동부족 등이 원인입니다.  당뇨를 잘 관리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합병증이 올 수 있어서 참 위험한데요. 

     

    새싹보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당뇨를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역시 새싹보리에 풍부하게 들어가있는 폴리코사놀 성분 때문인데요. 해당 성분이 콜레스테롤 수치를 줄여주고, 지방을 분해하여 공복혈당을 낮추는 효과가 있습니다. 

     

     

     5. 피부건강

     

     

    건강에 참 좋은 새싹보리는 셀레늄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피부탄력을 증가시켜주고, 잔주름을 없애는데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셀레늄은 활성산소와 피부 손상 요인을 중화시켜주기 때문에 피부를 보호할 수 있고, 비타민E와 유사하게 작용하여 세포막을 형성시켜주고 세포 손상을 막아줍니다. 또한 자외선에 의한 손상, 색소침착 등을 예방하는데도 셀레늄이 효과적입니다. 

     

    뿐만 아니라 새싹보리에 풍부한 엽록소, 철분, 비타민B가 세포 재생을 촉진시키고,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와줍니다. 건강하고 젊어 보이는 피부, 머리카락 유지를 위해서 새싹보리를 꼭 드셔 보세요~

     

     

     

    농촌진흥청에서 제공하는 새싹보리의 효능 영상입니다. 

     

     

     

     

    새싹보리 섭취방법과 주의사항

     

     

     새싹보리 섭취방법

     

     

    시중에 나와 있는 새싹보리 분말을 구입하시는 것이 가장 간편합니다. 요거트 스푼으로 하루 1~2스푼 정도를 권장합니다.

     

    • 새싹보리 분말을 물이나, 주스, 두유, 우유, 요거트에 넣어 먹어서 먹습니다.
    • 새싹보리 분말을 우유, 바나나 등과 함께 믹서기에 갈아서 주스로 먹습니다.
    • 분말을 팥빙수나, 샐러드 등에 넣어서 먹습니다.
    • 수제비, 칼국수 등 밀가루 반죽할 때 분말을 넣어도 좋습니다.

    새싹보리 잎을 볶거나 말린 뒤, 뜨거운 물에 우려서 차로 드셔도 좋습니다. 쇼핑몰에 판매하는 티백으로 드셔도 무방합니다.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

     

    몸속 독소를 싹 배출해주는 새싹보리 해독주스 만들기!

     

    1. 새싹보리 분말 10g기준 바나나 3개를 믹서기에 넣는다.
    2. 우유 700ml를 넣고 믹서기로 잘 갈아준다.
    3. 하루 세번 나눠 마신다.

     

     

     새싹보리 직접 키우기

     

    일부 금속 이물질 사건으로 찝찝하신 분들은 직접 키우셔도 됩니다. 어렵지 않아요.!

     

    1. 새싹보리 시앗을 하루 정도 물에 불린다.
    2. 재배기에 뿌리에 어두운 곳에 이틀 정도 둡니다.
    3. 하루 뒤에 뿌리가 나오고, 이틀 뒤면 잎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4. 햇볕이 잘 드는 곳에서 새싹보리가 마르지 않도록 물을 줍니다.
    5. 10~20cm 정도까지 자라면 가위로 잘라 섭취하면 됩니다.

     

    보리밭

     

     주의사항

     

    • 당뇨 초기 증상에 좋다고 해서 과다 섭취를 하는 경우 저혈당 등 부작용이 생길 수 있습니다.
    • 새싹보리에는 칼륨 함량이 높이기 때문에 투석 중인 사람에게는 좋지 않습니다.
    • 일부 제품에 금속 이물질이 발견되기도 했으니, 구입 시 원료와 안정성 검사 여부를 꼭 확인하세요.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