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궁수의전설 공략 [어빌리티 티어 리스트] (+어빌 상세 효과) 최신버전

by 이불밖은궁금해 2021. 5. 4.



 

archero ability tier list 

 

궁수의 전설 어빌 티어 리스트(2.9.3 최신 버전 : 챕터 소탕, 부화실 확장 패치)

 

평소 궁금했던 어빌들의 상세 효과를 알아보자! 인게임 어빌 설명으로는 완벽히 이해가 안 되는 것들이 있다. 번역이 이상한 것도 있음.

 

티어 리스트를 펼쳐놓고 보니 생각보다 높은 어빌도 있고, 반대로 생각보다 낮은 어빌도 있다. 웬만하면 티어 높은 게 좋지만 절대적이지는 않다. 상황에 맞춰서 어빌을 고르는 센스가 필요함! 플레이스타일, 챕터에 따라서 티어 낮은 어빌도  유용할 수 있다.

 

 

GOD tier

 

 

 

멀티샷, 전방화살, 반동, 분노. 줄여서 멀전반분이라고 부른다.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선택하면 되는 어빌들이다. 이것들이 동시에 뜨면 그야말로 행복한고민. 취향이나 챕터에 따라 선택하자. 갓 티어 어빌 개수에 따라 게임 난이도가 달라진다.

 

상세 효과를 알아보자. 


멀티샷(Multishot)
매번 화살을 한발 더 발사한다.

 

 

 

효과

화살을 한발 더 발사하는 대신, 발사체 공격력 10%, 공격속도 15%가 감소한다.

※ 두발 쏜다고 두배까진 아니지만 데미지 상승 확확 체감되는 어빌. 꼭 먹어야한다. 레벨업으로 획득하는 멀티샷이 악마와 거래한 멀티샷보다 공격력, 공격속도 감소량이 더 적다. (레벨업 멀티샷은 합연산, 악마멀티샷은 곱연산 적용)


전방화살+1(Front Arrow)
전방으로 화살을 한발 더 발사한다.

 

 

 

효과
전방화살을 추가로 발사하며, 공격력은 25% 감소한다.

※ 딜량 체감 짱짱 어빌2. 고민할 필요 없이 먹어주자.  멀티샷보단 좀 더 약하지만 공속 감소가 없다. 마찬가지로 악마와 거래하는 전방화살이 더 안좋다. (악마 전방화살은 공격력 20%가 감소하지만 곱연산 적용. 어빌로 인한 공격력 증가분도 감소시킨다.)


반동(Ricochet)
화살이 괴물들 사이를 튕겨나간다.

 

 

 

효과
각 적 사이로 발사체를 튕겨 데미지를 입힌다. 최대 3회까지 튕겨나가며 데미지는 30%씩 감소한다.

※ 말이 필요 없는 최고 어빌. 반동의 전설. 이거하나로 챕터 난이도가 달라진다. 타격감도 굿!


분노(Rage)
체력이 낮은 상황에서 더 높은 데미지를 입힌다.

 

 

 

효과
잃은 체력 1%당 공격력이 1% 증가한다.

※ 딸피 상황에서 말도 안되는 공격력을 보여줌. 데미지 숫자가 확 달라진다. 체력이 20~30%만 감소해도 공격 증가는 쏠쏠함. 다만 풀피 상황에선 효과가 없다보니, 멀티샷, 전방화살, 반동이 더 우선일듯하다.


생명+1(Extra Life)
죽으면 한번 부활한다.

 

 


효과
1회 부활

※ 악마와 거래에서 최대 체력 30%를 감소시키고 얻을 수 있는 어빌. 악마와 거래시 다른 어빌은 체력 20%를 감소시키지만, 부활은 30%나 뺏어간다. 하지만 생명 하나로 챕터를 클리어하느냐 못하느냐가 갈릴 수 있다.


 


SSS tier

 

 

갓티어는 아니지만 충분히 사기급의 SSS 티어 어빌들. 많이 먹을수록 게임이 쉬워진다!


윙맨(Wingman)
영혼(펫)이 발사체를 막아준다.

 

 


효과
펫이 발사체를 막아준다. 

※ 상당히 유용한 방어 어빌리티. 펫에게 닿은 모든 총알이 사라지는데, 판정이 매우 좋다. 펫 뒤에 숨어 있으면 프리딜!


느린 발사체(Slow Projectile)
발사체가 느려진다.

 

 


효과
적들의 발사체가 느려진다.

※ 역시나 유용한 방어 어빌리티. 적들의 총알이 거북이 느림보가 된다. 피하기 쉬워짐.


자이언트(Giant)

효과 : 몸집이 커지고, 공격력 40% 증가, 최대 체력 5% 증가한다.

 

난쟁이(Dwarf)

효과 : 몸집이 작아지고, 크리티컬 확률이 10% 증가한다.

 

※ 몸 크기가 변하는 두가지 어빌리티. 자이언트는 화력이 매우 좋아지지만, 몸이 커져서 적 공격을 피하기 어려워진다. 반대로 난쟁이는 공격을 피하기 수월해진다. 


분발(Inspire)
공격속도가 증가하고, 적을 죽이면 두배가 된다.

 


효과
공격속도가 25%증가하고, 적을 죽이면 3초간 50%가 증가한다.

※ 보스전이 아닌 1 : 다수전투에서 유용하다. 킬 하지 않은 기본 증가량도 25%로 공격속도 부스트와 동일하다.


오버드래프트(Overdraft)
공격속도가 대폭 증가하지만, 경험치 획득량이 감소한다.

 

 

효과
공격속도 45%가 증가하고, 경험치 획득량이 20% 감소한다.

※ 어빌하나로 공격속도 45% 증가. 이거하나면 공속 걱정은 없다.  레벨업이 조금 느려지긴 하는데, 결국 만렙은 찍게 되니까.


피의갈증(Bloodthirst)
적을 죽이면 체력을 회복한다.

 

 

 

효과
몹 1킬당 기본 체력의 1.5%를 회복한다.

※ 체력이 1만 이면, 몹 1킬당 150씩 회복한다. 잔몹들이 많이 나오는 맵에서는 체력이 금방 찬다!


 


SS tier

 

 

SS티어 어빌리티. 역시 많이 먹을수록 좋다! 굿굿

 


공격 부스트(Attack Boost Major)
효과 : 공격력 30% 증가

 

공격속도 부스트(Attack Speed Boost Major)
효과 : 공격속도 25% 증가

 

크리티컬 마스터(Crit Master)
효과 : 크리티컬확률 10% 증가, 크리티컬 데미지 40% 증가

 

※ 기본 능력치를 상승시켜주는 세가지 어빌. 하나에 치우치지 말고 골고루 먹는 것이 좋다. 아무리 특수효과 좋은 어빌을 많이 먹었어도 공격력, 공속이 부족하면 딜이 안 나온다. 이 어빌은 당연히 중첩이 가능하다. 천사나 룰렛에서 얻을 수 있는 화살표 하나↑짜리 어빌은 효과가 절반이다. 


크리티컬 오로라(Crit Aura)
크리티컬 확률을 대폭 높여주는 오로라가 잠시 발생한다.

 

 


효과
오로라는 2초간 크리티컬 확률을 47.5% 높여준다. 이후 8초간 나타나지 않는다.

※ 잠깐이지만 상승폭이 엄청남. 어빌을 잘먹었다면 맵 하나 정리하는데 2초면 충분하다.


무적(Invincibility Star)
2초간 무적이 된다.

 


효과
10초마다 2초간 무적이 된다.

※ 2초간 몸주변에 무적 이펙트가 생기고 모든공격에 무적이 된다. 챕터를 진행하다보면 가끔 도저히 피할 수 없을 만큼 총알이 날라올때가 있다. 마침 체력도 없어서 '아 이제 죽었구나' 할때 무적 버프가 발동하면, 와우..!! 없던 종교도 생겨난다. 오로라와 마찬가지로 8초 쿨타임이 있으니 잘 계산하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쿨타임이 끝날때쯤 스테이지 이동하는 센스. 


헤르메스의 신발(Hermes' Shoes)
이동속도와 회피율이 증가한다.

 

 

효과
이동속도 12%, 회피율 15% 증가

※ 캐릭터가 뒤뚱뒤뚱 답답할때 먹으면 개운해짐. 이동속도가 올라 무빙도 편하고 맵이동할때도 좋다. 


회피 마스터(Dodge Master)

효과 : 회피율 20% 증가

 

유연(Agility)
효과 : 잃은 체력 1%당 회피율이 0.3% 증가한다.

 

※ 적 공격 한방으로 생사가 갈릴 때, 회피율은 매우 중요한 능력치다. 회피어빌은 둘다 SS 티어에 랭크되어있다. 두 가지를 동시에 먹어버리면 miss! miss!의 향연.


 

 

 

 


S tier

 

많이 내려왔지만 아직까진 유용한 S티어 어빌들. 기쁜 마음으로 선택할 수 있다.

 


빠른성장(Smart)
경험치획득량이 증가하고, 최대레벨이 증가한다.

 

 


효과
레벨업이 30% 더 빠르고, 최대레벨이 +2 증가한다.

※ 레벨이 빨리 올라서 어빌이 금방금방 쌓인다. 최대 레벨이 2 증가하므로 어빌을 두 가지 더 선택할 수 있게 된다. 스테이지 초중반에 먹으면 유용하고, 후반이면 그냥 다른 어빌 1개 고르자.


펫-블레이즈(Spirit Blaze)
효과 : 펫 공격이 화염데미지를 입히고, 히어로 공격력이 20% 증가한다.

 

펫-프리즈(Spirit Freeze)
효과 : 펫공격이 아이스데미지를 입히고. 히어로 공격속도가 18% 증가한다.

 

펫-볼트(Spirit Bolt)
효과 : 펫공격이 전기데미지를 입히고, 히어로 크리티컬 확률 3%, 크리티컬 대미지 15%가 증가한다. 


※ 펫 공격에 속성데미지가 적용된다. 화염은 도트, 아이스는 슬로우, 볼트는 체인효과가 생긴다. 하지만 이 어빌을 먹는 이유는 히어로의 능력 증가 때문. 다른 어빌이 애매할 땐 공격력, 공격 속도, 크리라도 챙기자.


사선화살(Diagonal Arrows)
사선으로 발사체를 2발더 발사한다.

 

 

 

효과
공격력 100% 화살을 사진과 같이 사선으로 2발 더 발사한다.

※ 전방 화살, 멀티샷과 다르게 데미지 감소 없이 총 3발을 발사할 수 있다. 이 어빌을 한 번 더 먹는다면 +2발이 추가되어 총 5발을 쏘게 된다. 하지만 문제는 다 맞질 않는다는 점.. 활용도는 이렇다. 몸집이 큰 보스몹에 근접샷으로 다 맞추는 경우, 잔몹으로 맵을 꽉 채우는 경우(반동까지 먹으면 순식간에 맵 정리), 그리고 스태프를 사용할 경우엔 필수 어빌이다. 스태프 탄환은 유도탄이기 때문에 발사되는 순간 3발 모두 적들을 향한다.


헤드샷(Headshot)
낮은 확률로 몹을 즉사시킨다.

 

 

 

효과
12%확률로 몹을 즉사시킴.

※ 말그대로 헤드샷. 보스몹에게는 통하지 않으며, 펫들의 공격에도 헤드샷이 적용된다. 공속이 빠르고 공격력이 약한 단검을 사용할때 더 효과가 좋을듯하다.


회복 강화(Strong Heart)
HP회복시 더 많이 회복한다.

 

 


효과
힐링하트가 40% 더 발생하며, 회복량이  40% 증가한다.

※ 먹으면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진다. 하트도 더잘나오고, 먹었을때 피도 잘참. 어려운 챕터일수록 효과가 뛰어나다. 5스테이지마다 나오는 천사를 통해 먹는 힐링하트 어빌은 효과가 20%로 절반이다.


쉴드가드(Shield Guard)
몸 주변에 방패가 생긴다.

 


효과
방패 2개가 몸 주변을 돌아다니며 총알을 막아준다.

※ 별것 아닌것 같지만 무려 S 티어에 랭크되어있다. 발사체 많은 곳에서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총알을 잘 막아준다. 계속 방패가 돌아가고 있기 때문에 내 의지대로 사용할 수는 없지만 은근히 잘막아준다. 공격형, 방어형 어빌을 균형있게 먹어주자.


장애물통과(Through The Wall)
효과 : 벽과 장애물을 통과하며, 히어로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워터 워커(Water Walker)
효과 : 물 위를 걸어 다닐 수 있으며, 히어로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 악마 거래를 통해 얻을 수 있는 특수 어빌. 어빌 설명에는 나와있지 않지만 히어로 공격력이 15% 증가한다. 악마는 어빌 선택 시 체력 20%를 가져가 버리니 참고해서 선택하도록 하자. 장애물 통과는 가시 바닥도 데미지 없이 올라갈 수 있다.


 

 


A tier

 

조금 많이 내려왔다. 하지만 A급도 썩 나쁘지는 않다. 어빌리티 선택의 마지노선. 이보다 밑에 있는 어빌들은 챕터 클리어에 별로 영향을 안 준다ㅋㅋ 개인적으로 A티어에서 HP 부스트와 스트라이크는 자주 먹는 편이다. 

 


프로스트, 블레이징, 볼트, 포이즌 스트라이크 (Frost, Blazing, Bolt, Toxic Strike)
적을 공격하는 칼을 소환한다.

효과
 : 공격력의 165%(프로스트, 블레이징, 볼트), 168%(포이즌) 데미지를 입힌다.

※ 보조 공격으로 꽤 좋은 스트라이크 4종류. 히어로의 공격속도가 빨라질수록 칼도 더욱 빨리 소환된다. 딜이 꽤 강하다. 총알 피하느라 움직이는 동안에도 딜을 할 수 있게 된다.


벽반사(Bouncy Walls)
발사체가 벽에반사되어 튕긴다.

 

 


효과

각 발사체가 벽에 한번 반사 될때마다 데미지가 50% 감소한다.

※ 빗나간 화살들이 벽에 반사되어 다시 돌아온다. 반사된 화살도 50% 공격력이 있다. 상황에 따라 유용할 수 있는 어빌. 관통+벽반사 같이 먹으면 나쁘지 않다. 몹을 관통한 발사체가 벽에 맞고 다시 몹을 공격할 수있다. 다만 데미지 감소는 피할수없다.


관통샷(Piercing Shot)
화살이 적을 관통한다.

 

 


효과

발사체가 적을 관통한다. 적을 하나 관통할때마다 데미지가 33% 감소한다.

※ 발사체가 적을 관통해 뒤의 적에게도 데미지를 입힌다. 벽반사와 함께 먹으면 궁합이 좋다. 하지만 GOD 티어 반동에 비하면 효과가 떨어진다.


HP 부스트(HP Boost)
최대 체력이 증가한다.

 

 

 

효과

최대 체력이 20% 증가한다.

※ 무난한 어빌. 다른 어빌이 애매하면 HP라도 올려서 한대라도 더 때리자. 악마와 거래시 최대체력이 20% 감소하므로 미리 먹어두면 좋다.


은총(Grace)
체력이 낮은 상황에서 더 많은 체력을 회복한다.

 

 

 

효과

잃은 체력 1%당 힐링하트 회복량이 0.6% 증가한다. 최대 60%까지 증가.

※ 피가 적을때 효과를 보는 어빌. 딸피 상황에서 체력을 금방 채울 수 있다. 그야말로 은총.


펫-포이즌(Spirit Poisoned Touch)
펫이 독 공격을 한다.

 

 


효과

펫공격이 독데미지를 입히고, 히어로 최대체력이 15% 증가한다.

※ S티어에 있는 세가지 펫속성 어빌과 달리 A티어에 위치해 있는 펫-포이즌. 이유는 부가 옵션으로 히어로 체력이 올라서다. 역시 체력보다는 공격력,공격속도,크리티컬이 낫기 때문. 하지만 HP 부스트 어빌도 체력 20%가 오르는걸 감안하면, 15% 증가도 꽤 높은 편이다.


공격속도 오로라(Speed Aura)
공격속도를 대폭 높여주는 오로라가 잠시 발생한다.

 

 


효과

오로라는 2초간 공격속도를 62.5% 높여준다. 이후 8초간 나타나지 않는다.

※ 크리티컬 오로라에 비해 티어가 낮은 공격속도 오로라다. SSS티어 공속 어빌 분발과 오버드래프트가 너무 짱짱해서 공속오라는 좀 후순위에 있다.  다른 공속어빌이 안 나온다면 이거라도 챙기자.


 


B tier

이제부터는 슬슬 먹어도 체감이 별로 안 되는 어빌들이 나온다. 일반적으론 안 좋지만, 특정 상황에 따라선 유용할 수 있다.


엘레멘트 업그레이드(Element Upgrade)
엘레멘탈 데미지가 증가한다.

 

 

효과

각 속성데미지가 증가한다. (얼음 100%, 번개 150%, 독 250%, 화염 100%, 다크 100%)

※ 속성효과를 많이 먹었다면 선택해보자. 물론 더 높은 티어 어빌이 없을경우..


격노(Fury)
체력이 낮을수록 더 빨리 공격한다.

 

 


효과

잃은 체력 1%당 공격속도가 0.4% 증가한다. 

※ 체력이 적을때 위력을 발휘하는 어빌. 체력이 50% 일때 공속이 20% 오른다. 참고로 공격속도 부스트는 항시 25%가 오르고, 오버드래프트는 50%가 오른다. 격노가 왜 B등급인지 잘 알겠다.. 다른 공속 어빌이 죽어도 안나온다면 격노라도 선택해보자. SSS티어 '분발'과 헷갈리지 말자.


섀도우 클론(Shadow Clone)

외눈의 박쥐소환(Summon One-eyed Bat)

클론, 박쥐를 소환한다.

 

효과

15%확률로 클론(박쥐)를 소환한다. 최대 15마리까지 생성된다. 각 클론은 8초간 유지되며, 히어로의 기본데미지 100%로 공격한다.

※ 여러 마리 소환해서 같이 때리면 기분은 좋다. 소환사가 된 기분. 그런데 딱 B티어정도.. 낮은 챕터 노가다시에는 유용하다.


프로스트, 블레이징, 볼트, 포이즌 스타 (Frost, Blazing, Bolt, Toxic Star)
별을 소환해 적을 공격한다.

효과

90% 데미지로 적을 공격한다. 포이즌 스타는 95%

※ 하늘에서 별이 떨어져 적을 공격한다. 꽤 빠르게, 많이 떨어져서 딜링에 도움이 된다. 반동을 먹었다면 효과가 적용된다.


얼음의 원(Ice Circle)
두개의 아이스 오브(구)가 히어로 주변을 돈다.

 

 


효과

오브에 닿는 적은 85% 얼음 데미지를 입는다.

※ 분노에 영향을 받고, 히어로 공격속도가 빠르면 오브도 더 빨리 스핀한다. 한단계 아랫 등급에 있는 다른 속성의 원 어빌보다 한티어 높은 이유는 아이스 효과 때문인듯하다.


얼음의 검(Ice Swords)
히어로 주변을 도는 아이스 검 2개 소환한다.

 

 

 

효과

검에 닿는 적은 132% 얼음 데미지를 입는다.

※ 원과 마찬가지. 아이스효과 때문에 얼음의 검이 다른 검보다 유용하다. 근접하는 몹을 상대할때 유용하다.


 

 

 

 

 

 

 

 


C tier

 

C티어 어빌들이다. 뭘 선택하든 게임 클리어에 영향을 별로 안 준다. 오히려 C티어만 계속 먹으면 게임이 어려워질 수도..? 하지만 바닥 밑에는 더 바닥이 있다는 사실! C티어 어빌에도 감사함을 느끼게 될 것이다. 선호하는 속성으로 선택하자.

 


 

불의 원, 번개의 원, 흑요석 원, 독의 원 (Fire, Bolt, Obsidian, Poison Circle)
두개의 오브(구)가 히어로 주변을 돈다.

효과

오브에 닿는 적은 85%(불,번개,흑요석), 90%(독) 속성 데미지를 입는다.

※ 분노에 영향을 받고, 히어로 공격속도가 빠르면 오브도 더 빨리 스핀한다. 보통 어려운 챕터에서는 멀리서 원거리 공격을 하기 때문에 크게 재미를 못보는 어빌이다. 이동할때나 가끔 히트하는 정도. 쉬운 챕터에서는 몸을 막 비빌수 있어서 약간 딜에 도움이 된다. 


프리즈, 어둠의접촉, 블레이즈,라이트닝체인, 포이즌터

(Freeze, Dark Touch, Blaze, Bolt, Poison Tocuh)
공격이 속성효과를 유발한다.

 

효과
프리즈(얼음) : 얼음 화살이 10% 데미지를 입히고, 0.5초간 얼린다. 
어둠의접촉(어둠) : 90%데미지로 일정범위 폭발하는 시한폭탄을 심는다.
블레이즈(화염) : 화염이 틱당 18% 데미지를 입힌다. 8틱동안 유지된다.
라이트닝체인(번개) : 체인공격. 처음 적중한 적은 45~30% 데미지를 입고, (체인공격에 영향받는 몹이 많을수록 데미지↑)  주변 몹들은 25% 데미지를 입는다.
포이즌터치(독) : 틱당 35% 데미지를 입힌다. 적이 죽을때까지 유지된다. 

※ 5가지 속성 화살. 각 속성마다 특징이 있다. 취향에 맞게 선택하면 된다. 물론 여러개 먹으면 다 적용된다. 마법사 하셈.


신성한 접촉(Holy touch)
공격이 신성효과를 유발한다.

 

 


효과

공격 맞은 적 양옆으로 70% 데미지를 입히는 추가 발사체가 생성된다.

※ 개인적으로 거의 안먹는 어빌. 괜히 화면만 가리는 느낌..


불의 검, 번개의 검, 독의 검 (Fire, Bolt, Poison Swords)
히어로 주변을 도는 검 2개 소환한다.

효과

검에 닿는 적은 132%(화염, 번개), 135%(독) 데미지를 입는다.

※ 분노에 영향을 받고, 히어로 공격속도가 빠르면 검도 더 빨리 스핀한다. 원과 비슷하게 썩 효과를 못보는 어빌. 여러개 먹고 일부러 근접에서 몸 비비면 재밌긴함.


후방화살+1(Rear Arrow)
뒤로 화살을 발사한다.

 

 


효과

뒤로 화살이 1발 발사된다.

※ 말그대로 히어로 뒤로 화살이 1발 추가발사된다. 벽반사라도 먹지 않는한 있으나마나 한 어빌. 화살이 아까울지경임.


 

 


D tier

D등급 어빌들. 성능보단 재미로 이용하자.


측면 화살+1(Side Arrows)
히어로 양 옆으로 화살이 발사된다.

 

 


효과

히어로 양 옆으로 화살이 1발씩 발사된다.

※ 화살낭비어빌 끝판왕. 후방화살에 이은 측면화살. 마찬가지로 적중시키기 어렵다. 가능한 거의 안먹는 어빌.


강하디 강한 심장(Strong Strong Heart)
강한 심장이 공격속도를 증가시킨다.

 

 


효과

힐링하트를 먹을때마다 공격속도가 2% 증가한다. 최대 60%까지 증가한다.

※ 하트를 먹을때마다 공속이 오르는 어빌. 역시 D등급 어빌답게 애매하다. 그냥 공격속도 부스트 먹는게 마음편하다. 레벨업 또는 보스 클리어시 얻는 하트에만 효과가 있다. 천사에게 얻는 하트는 공속이 안오름.


엘레멘트 버스트(Element Burst)
엘리멘탈 데미지에 크리티컬이 적용된다.

 

 


효과

속성 데미지에도 크리티컬이 적용된다.

※ 속성효과를 많이 먹었다면, 나쁘지 않은 선택.


프로스트, 블레이징, 볼트, 포이즌 메테오 (Frost, Blazing, Bolt, Toxic Meteor)
메테오를 소환한다.

효과

메테오가 225% 데미지를 입히고, 파편은 80% 데미지를 입힌다.

※ 공격시 하늘에서 메테오가 떨어진다. 데미지는 쎈편인데,  B등급 스타에 비하면 속도가 느리다. 메테오 떨어지기전에 화살로 죽이는 경우가 많다.


공격력, 크리티컬, 공격속도, HP 플러스 (HP, Crit, Speed, HP Plus)
한대도 안맞고 스테이지 클리어시 각 능력치가 조금씩 오른다.

 

효과
공격력 플러스 : 한 스테이지당 공격력이 2.25% 오른다. 최대 40%.
크리티컬 플러스 : 한 스테이지당 크리티컬확률이 1.3% 오른다. 최대 22%
공격속도 플러스 : 한 스테이지당 공격속도가 2.1% 오른다. 최대 35%
HP 플러스 : 한 스테이지당 최대체력이 2.2% 오른다. 최대 30%

※ 첫 스킬에서만 등장하는 어빌. 데미지 없이 방을 클리어하면 해당 능력치가 오른다. 총알을 한대라도 맞으면 안오르기때문에 집중해서 플레이할때는 먹어보자. 


 

 

 


E tier

죽은 적 주변에 데미지를 입히는 3가지 어빌. 다수 몹들이 겹쳐 다니는 경우에만 효과를 본다. E 티어 답게 손이 안 가는 어빌 3대장.


냉각 블래스트(Chilling Blast)
죽은 적 주위로 얼음이 폭발한다.

 

효과: 죽은 적 주위로 작은 반경의 얼음이 폭발해 적을 얼린다.

 

데스 붐(Death Bomb)
죽은 적 주위가 폭발한다.

효과: 죽은 적 주위로 작은반경의 폭발이 일어나 100% 데미지를 입힌다.

 

데스 노바(Death Nova)
죽은 적 주위에 라이트닝 볼트가 발사된다.

효과: 죽은 적이 폭발하여 8개 발사체를 발사한다. 데미지는 40%

 


 


F tier

대망의 F티어, 그냥 꽝이라고 생각하자. 여기 펫 스킬 두 가지는 펫-속성 어빌과 다르게 히어로에게 버프를 주지 않는다. 탐욕은.. 스릴을 좋아한다면 재미 삼아 선택하자. 엄청 아프다.


펫-멀티샷(Spirit Multishot)
펫이 멀티샷을 쓴다.

 

 

 

펫-전방화살(Spirit Front Arrow)
펫이 전방화살을 쓴다.

 

 

 

탐욕(Greed)
더 많은 돈을 벌지만, 더 많은 데미지를 입는다.

효과 : 돈 획득량이 25% 증가하고, 데미지를 20% 더 입는다.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