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스팀무료게임 리뷰] 브라울할라 (Brawlhalla) :: 날라가버려!! 대난투 액션 게임!

by 이불밖은궁금해 2021. 1. 9.



 

새해복 투척

 

오랜만에 게임 리뷰!!

스팀 들어가 보니 재미있는 무료 게임이 많이 있었다.

몇 가지 해보고 리뷰 :)

 

 

첫 번째로 해본 게임은

브라울할라 (Brawlhalla)라는 게임이다.

최근 유행하는 게임 목록에서 찾아냄ㅋ

멀티플레이어, 파이터, 2D 그리고 한글까지!

무작정 한번 해보기로 했다.

 

용량이 적어서 설치도 금방 끝남!

접속해서 설정에가서 언어를 한국어로 바꿨다.

깔끔하게 한글로 번역 ^_^

 

처음에 사람들과 하기전에 

훈련 모드에서 어떤 게임인지

감을 잡아보기로 한다!

 

헉! 캐릭터가 엄청 많다ㅋㅋ

이 게임의 장점 중 하나다.

캐릭터를 레전드라고 부른다.

종류가 많아서 고르는 재미가 쏠쏠하다.

캐릭터마다 능력치도 다 다르다.

 

그리고 캐릭터들이 사용하는 무기가 있는데,

같은 무기를 쓰더라도

공격 모션과 이펙트가 다 다르다.

 

우선 토르라는 캐릭터를 골라봤다!

 

훈련 모드는 그냥 샌드백 패기!ㅋㅋ

가만히 있는 녀석을 주먹으로 패봤다.

뻥뻥 날아가는 게 타격감이 괜찮았다.

 

실제로 이렇게 하늘로 뻥 날릴 수 있다.

닌텐도에 대난투라는 게임이 있는데,

그거랑 비슷한 느낌이다. 

적들을 후려 패서 맵 밖으로 날리는 게임.

잘만 하면 스트레스도 뻥뻥 날아갈 것 같다.

 

무기를 쓰지 않고 주먹으로 해도 

충분히 잘 싸울 수 있다.

 

 

 

 

 

키 설정은 세 가지가 있다.

키보드 A 기본으로 설정했다.

마치 겟앰프드가 생각나는 키 구조..

 

z : 대시

x : 강공격

c : 빠른 공격

v : 아이템 던지기

 

키는 아주 간단하다. 

방향키와 조합해서 공격키를 누르면

각 기술들이 나간다.

 

실제 사람들과 싸우는 

온라인 개인전을 선택하고,

실전으로 바로 돌입!!

 

오잉!! 훈련에선 다 있던 캐릭들이

9종류 밖에 보이질 않는다ㅋㅋ

토르로 연습을 했건만,,

 

우선 '재연'이라는 칼잽이를 선택했다!

 

읭2!! 생각보다 맵이 좁았다 ㅋㅋㅋ

여기서 네 명이 어떻게 싸우는데ㅋㅋ

 

시작하자마자 번지 되고, 부활했다. -3점

난투가 벌어져서 생각보다 정신이 없다.

 

공격당해서 맵 밖으로 날아가면,

공중에서 다시 점프해서 

빨리 맵으로 돌아와야 한다ㅋㅋ

 

나도 막 눌러재껴서 몇 명 날리긴 했지만,

첫판 결과는 썩 좋지 않음!

3점으로 2등 했다.

생각보다 어렵다.

 

둘째판 시작! 근데 맵이ㅋㅋ

아까보다 훨씬 좁다.

발 디딜 공간을 찾느라

허덕이는데 시간이 가버렸다.

 

기술은 모르겠고 그냥 닥공!

 

결과는 1점으로 공동 2등ㅋㅋ

날리고 날려지고 반복하느라 다들 점수가 낮다.

 

이렇게 게임 플레이를 하면

레벨업도 하고, 돈도 모으고, 

새로운 색상도 얻을 수 있다.

 

돈으로는 다른 캐릭터이나 코스튬 같은걸

살 수 있는 듯하다.

 

오렌지 색상 재연 다시 출동한다.

그래도 아까판보다는

맵이 좀 인간적이다.

 

헉.. 삽고수가 들어와서

관우 같은 캐릭터로 

11점으로 단독 1등 해버림..

 

 

 

 

 

 

쫄아서 튜토리얼로 들어와서

연습하기로 한다..

 

약 공격, 강공격 캄보를 연습!

시키는 대로만 하면 돈도 조금씩 준다.

 

날려버리기!!

날릴 때 쾌감은 아주 좋다.

스트레스도 뻥 날아가는 기분이다.

물론 내가 날아가면 반대임ㅜㅜ

 

모든 캐릭터는 트리플 점프가 가능하다.

땅에서도 가능하고, 

얻어맞고 날아가버려도

공중에서 점프가 가능하다.

 

그러니 얻어맞더라도 

빨리 정신 차리고 대시, 점프해서

벽 타고 올라와야 한다!

 

하지만 속수무책으로 뻥~ 화면 밖으로 

날아가버리는 경우도 있다.

 

바로 계속 얻어맞아서 

체력이 빨갛게 되었을 경우,

 

다음 공격으로 맵 밖으로 강제로 찍어 보낼 수 있다.

날려야겠다는 생각보다는 

보통의 격투 게임처럼

그냥 꾸준히 때려서 피를 깎으면 될듯하다.

 

튜토리얼에서 몇 가지 익혀서 

실전으로 다시 돌입!

몇 번 해봤다고 감이 좀 생겼다.

 

10점으로 1등! ㅋㅋ

(한 명이 나간 건 비밀..)

 

게임에서 얻은 골드로 

다른 캐릭터들을 이렇게 구입할 수 있다.

 

훈련 모드에서 모든 캐릭터를

이용해볼 수 있기 때문에,

해보고 마음에 드는 캐릭터를

구입하면 좋을 것 같다.

 

파란색 화폐는 아마 캐시인가?

캐릭터들의 스킨을 구입할 수 있다.

무기 스킨인데 굿..! 멋진 듯

 

이벤트 모드로 눈싸움도 할 수 있다.

일반 겜과 마찬가지로

적에게 눈을 던져서 

맵 밖으로 날려 보내면 된다...

눈이 맞을까...?

아주 과격한 눈싸움이다.

 

레벨이 3이 되니 '스탠스'라는 것도 먹었다.

장착한 것은 방어 스탠스인데,

방어가 1 오르고 이동속도가 1 내려간다.

이런 식으로 스탯을 조정하는 것 같다.

같은 캐릭터이라도 어떻게 세팅하냐에 따라

스타일이 다를 듯하다.

 

 

상점에는 살 수 있는 게 아주 많다.

뽑기식의 보물상자를 살 수도 있고,

무기 스킨들도 구입할 수 있다.

캐릭터들 꾸미는 재미 또한 쏠쏠할 듯하다.

성능에는 차이가 없어 보인다. 그냥 비주얼만!ㅎㅎ

 

대난투 액션 게임  브라울할라.

말 그대로 대난투 게임이다ㅋㅋ

처음엔 좀 정신없을 수 있으나,

적응되면 뻥 날려버리는 쾌감을 맛볼 수 있다.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