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중고폰 구매 안심할 수 있는 이유

by 이불밖은궁금해 2022. 10. 27.



전 국민의 95%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쉬운 점은 폰이 너무 비싸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중고폰 사이트를 통해 중고폰 구매를 처음으로 해봤습니다. 믿을 수 있고 저렴한 중고폰 사보고 싶다면 본 포스팅을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목차

     

    중고폰 이용자 증가하는 이유

     

    전 세계 선진국 중 스마트폰을 가장 많이 사용하는 나라가 바로 대한민국입니다. 국민의 무려 95%가 스마트폰을 이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와 동시에 세계에서 스마트폰 가격이 가장 비싼 나라도 대한민국이라고 합니다.

    글로벌 스마트폰 판매 가격이 계속해서 오르고 있고, 100만 원이 넘는 프리미엄 휴대폰도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과거와 달리 요즘은 스마트폰의 다음 모델이 나올 때, 성능은 비슷한데 가격만 올라가는 느낌을 지울 수가 없었습니다. 더군다나 신규 스마트폰을 장만해봤자 배터리 수명은 2~3년 정도밖에 가지 않습니다.

    경기도 안 좋은데 이제 괜히 100만 원이나 주고 값비싼 휴대폰을 살 필요가 있을까요? 그러다 보니 요즘은 중고폰 구매를 하는 사람들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중고나라, 당근 마켓 혹은 에코폰 같은 중고폰 거래 사이트에서 손쉽게 중고폰을 사고팔 수 있습니다. 현재 중고폰 시장이 연간 약 1,000만 대 수준으로 성장하였다고 합니다.

    중고폰을 저렴하게 구매한 뒤, 알뜰폰 요금제까지 이용하면 통신 관련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알뜰 통신사 요금제는 일반 대비 30~50% 저렴합니다.

     

     

     

    중고폰 어디서 구매할까? 

     

    에코폰-중고폰-사진
    에코폰-중고폰

     

    휴대폰을 바꿀 때가 되어 에코폰, 소녀폰, 노란마켓, 폰사요몰 등 중고폰 구매 사이트를 들여다봤는데요. 올라온 중고폰들을 보니 왜 진작 이용하지 않았을까 후회가 될 정도로 가격이 저렴하더군요. 제품도 등급에 따라 다르지만 겉보기엔 그냥 멀쩡합니다. 어차피 새 폰을 사봤자 몇 번 떨어뜨리면 헌신짝 애물단지가 되니까요.

    중고폰 사이트 추천하는 곳은 바로 에코폰입니다. 가장 오래된 역사를 가지고 있고, TV 출연도 많이 했더라고요. 가장 마음에 들었던 정책이 120일 무상 A/S, 배터리 보장제, 평생 교환 서비스였습니다. 아무래도 중고폰이다 보니 고장, 배터리 문제가 걱정일 수밖에 없기 때문이죠..

    제가 만족했던 에코폰 장점을 하나씩 정리해드리겠습니다.

     

    120일 무상 A/S

    에코폰은 25개 항목의 철저한 성능 검수 그리고 살균세척까지 한 뒤에 중고폰을 판매합니다. 검수하는 항목은 도난/분실 여부, 액정, 화면 터치, 버튼 인식, 블루투스, 카메라, 이어폰, wifi 등등입니다.

    엄격한 성능과 기능 테스트를 거쳐 100% 품질이 보증된 제품만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자신감이 있는지 120일 동안이나 무상 A/S를 해줍니다. 중고폰 사자마자 문제가 생겨도 전혀 걱정이 없을 것 같습니다.

     

    평생 교환 서비스 

    또 마음에 들었던 점이 교환 서비스였습니다. 무상 A/S가 길어도 결국 지나고 나면 문제가 생길 수밖에 없겠죠. 그런데 여기는 내 과실로 기기가 파손되거나 고장이 나도 저렴한 비용으로 수리 및 교환을 할 수가 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더 안심이 됐어요. 또한, 다른 기기로 변경을 신청할 때에도 최대 10만 원 할인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쓰다가 싫증 나면 갈아타야죠.

     

    배터리 보장제

    최종적으로 에코폰 중고폰 구매 결정한 이유가 바로 배터리 보장제 때문이었습니다. 요즘엔 새 폰을 사서 써도 2년이면 배터리를 갈거나 폰을 바꾸거나 할 수밖에 없습니다. 다들 경험이 있으실 겁니다. 대표적인 소모 폼이 배터리죠. 배터리만 충분하면 새 폰이나 중고폰이나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더라고요.

    이곳은 배터리가 충분한 중고폰만 판매합니다. 초기 상태보다 85% 이상이 남아있는지, 정품 배터리를 쓰고 있는지 철저하게 체크를 합니다. 신품 대비 배터리 용량이 85% 이하 일시, '새 배터리'로 교체해서 판매하고 있습니다.

     

    왼손으로-쥐고-있는-아이폰
    스마트폰



    실제로 중고폰 구매를 처음 해봤는데, 매장에서 사는 거랑 별반 차이가 없더라고요. 충전기, 케이스, 필름 다 주고, 가습기 선물까지 받았습니다. 다른 플랫폼들도 다 좋았는데 그중에서 특히 에코폰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100% 품질 검증된 중고폰이며, 배터리와 A/S 기간도 넉넉합니다. 에코폰 꼭 한번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이제 웬만하면 새 폰 안 사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서랍 속에 있는 중고폰 팔고 싶다면 판매 업체 민팃을 추천드립니다. 시세조회도 간편하고 판매가 아주 간단합니다.

     

     

    같이 보면 좋은 글

    알뜰폰 요금제 통신사별 비교 및 추천 (TOP 4)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