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민팃 중고폰 판매, 시세조회 플랫폼

by 이불밖은궁금해 2022. 2. 16.



3분 만에 서랍 속 중고폰 시세를 조회하고 판매까지 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민팃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전국의 민팃 ATM을 이용하면 중고폰의 등급을 판정하고 시세를 알 수 있으며 판매까지 가능합니다. 중고폰 판매 플랫폼 민팃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민팃이란? 

 

 

민팃이란 편리하고 신뢰 가는 중고 ICT 기기 플랫폼 입니다. ICT란 (Information and Communications Technology)의 약자로 정보통신기술을 의미합니다. 정보기술(IT)의 개념에 통신기술이 합쳐진 개념으로, 떨어져 있는 두 지점 간의 정보를 통신하기 위한 모든 기술을 통칭합니다. 대표적인 예로 스마트폰이 있습니다.

 

민팃은 ICT 리사이클 부문에서 3년 연속 상을 받고 있는 회사로서 쉽고 편리하게 중고폰을 재활용, 재사용 및 기부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활동에 참여할 수 있게 돕고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민팃 ATM기를 통해서 손쉽게 중고폰을 3분 만에 시세 조회 및 판매할 수 있고, 휴대폰 성능진단, UV 살균, 충전과 같은 다양한 서비스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민팃이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상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중고폰 시세조회

 

민팃-중고폰-시세조회
민팃-중고폰-시세조회

 

 

플레이스토어에서 민팃 앱을 설치하고 로그인하면, 중고폰 시세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습니다. 앱에 접속하자마자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을 인식해서 시세를 알려줍니다. (민팃 홈페이지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민팃 중고폰 시세는 글로벌 시세 데이터를 연동하여 정확도 높은 시세를 제시합니다. 제조사, 모델명을 선택하면 폰 상태에 따라 A, B, C, D 등급의 시세가 조회됩니다.

 

 

2. 중고폰 성능 감정

 

민팃-중고폰-성능감정
민팃-중고폰-성능감정

 

현재 내 중고폰이 어느 등급 일까? 전국에 있는 민팃 ATM을 이용해 간편하게 등급 감정을 할 수 있습니다. 기계에 폰을 넣으면 기능, 외관, 분실 도난 등을 검사하여 등급을 판정하고, 최종 가격까지 알 수 있습니다.

 

삼성 및 기타 휴대폰의 등급기준은 액정, 뒤판(측면), 잔상, LCD, 전원, 옵션의 상태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이폰은 거기에 음성 녹음, 지문, 나침반, 카메라 등 등급을 판정하는 요소가 더 많습니다.

 

3. 중고폰 판매

 

서랍, 장롱 속에서 먼지만 쌓여가는 중고폰을 3분 안에 편리하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전국에 있는 민팃 ATM을 찾아가면 중고폰의 등급을 감정할 수 있고, 바로 판매가 가능합니다. 

 

시세를 조회하고 판매를 접수한 핸드폰은 검수과정을 거쳐 최종 가격이 알림 톡으로 발송됩니다. 판매를 결정하면 30분 만에 판매대금이 입금됩니다.

 

 

4. 중고폰 기부

 

중고 ICT 기기 플랫폼 민팃은 자원순환과 일상의 기부를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합니다. 민팃 ATM으로 폰을 판매만 하는게 아니라 기부도 가능합니다.

 

민팃과 세이브 더 칠드런이 함께 만든 중고폰 기부 프로그램 '민팃 프로젝트'입니다. 민팃 ATM으로 기부된 중고폰은 IT 분야에 꿈을 가진 아이들을 위해 쓰여집니다. 2022년 1월 기준 기부 프로젝트에 동참된 휴대폰은 30,567대입니다.

 

 

ATM 중고폰 기부 방법

  1. 기부하실 폰을 가지고 민팃 ATM에 방문합니다.
  2. 민팃 ATM에서 기부하기를 선택합니다.
  3. 기부하시는 폰의 가격 산정 후 기부처리가 완료됩니다.
  4. 산정금액의 100%가 IT 취약계층 아이들을 위해 기부됩니다.

 

 

민팃으로 중고폰 판매하기

 

전국에 있는 민팃 ATM에 폰을 넣기만 하면 판매 완료! 검사부터 판매까지 3분 안에 완료됩니다. 민팃 앱을 설치하면 전국 민팃 ATM 위치를 조회할 수 있습니다. 민팃 중고폰 판매 방법은 아주 간단합니다.

 

민팃-중고폰-판매
민팃-중고폰-판매

 

민팃 ATM 중고폰 판매 프로세스

 

  1. 판매 준비하기 (민팃 ATM 사용 전 준비사항)

    휴대폰 설정하기
    1) 검사 도중 전원이 꺼지지 않도록 배터리를 넉넉하게 충전합니다. 
    2) 화면 자동 꺼짐 시간을 5분 이상으로 설정하고, 밝기를 최대로 설정합니다. 
    3) 유심, SD카드 및 액정필름, 케이스 등 부착물을 모두 제거합니다.
    4) 민팃 커넥터 앱을 설치합니다. (인터넷 주소창에 app.mintit.co.kr 입력)
    5) 민팃 커넥터 앱을 열어 접근권한을 모두 허용하고, 휴대폰의 정보(IMEI값)를 불러옵니다. (누르면 자동으로 됨) 
    6) 본인인증을 완료합니다. 사전 본인인증 시 민팃 ATM 이용 시 인증절차 생략 가능합니다.
  2. 민팃 중고폰 ATM 방문하기
    : 가까운 민팃 중고폰 ATM을 찾아 방문해주세요. 민팃앱에서 전국 ATM 위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판매 진행하기
    : 휴대폰을 민팃 중고폰 ATM에 넣어주세요. 기능, 외관 검사부터 최종 가격 제안까지 3분 안에 완료됩니다.
      (단, 일부 휴대폰의 경우 현장 검사가 불가할 수 있습니다.) 


  4. 판매 완료
    : 접수된 휴대폰의 정확한 가격은 검수과정을 거쳐 알림 톡으로 발송됩니다. 판매를 결정하면 판매대금이 지급됩니다.

 

 

맺음말

 

민팃 중고폰 판매 플랫폼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민팃 ATM을 이용하면 중고폰을 손쉽게 판매할 수 있습니다. 나아가 민팃은 중고폰을 재사용, 재활용하는 환경을 제공함으로써 자원을 절약하고 환경을 보호하는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2022년 1월 기준 중고폰 재활용을 통해 민팃이 절감한 금액은 재료비, 온실가스 비용, 환경오염 비용을 포함하여 총 392억 4,500만 원입니다. 서랍 속 안 쓰는 중고폰이 있으시다면 ,민팃 ATM을 찾아가서 판매하시고, 자원절약&환경보호 운동에 동참해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방법, 인센티브 완벽정리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제도가 시행되었습니다. 일상에서 실천 가능한 간단한 친환경활동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하여, 1인당 7만 원까지 현금으로 인출 가능합니다. 탄소중립 실천포인트 참여방법

onyourtop.tistory.com

 

 

옥션 중고장터 이용 가이드 (구매방법, 판매수수료)

새 상품에 가까운 품질 좋은 물건들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옥션 중고장터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플레이스토어에서 옥션 중고장터 앱을 설치하면 수많은 중고물품들을 사고팔고

onyourtop.tistory.com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