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2022년 설날 인사말 모음 (대상별로 정리)

by 이불밖은궁금해 2022. 1. 18.



민족의 명절 설날에는 소중한 지인들이나 평소 고마웠던 분들에게 덕담, 안부를 전하곤 하는데요. 별것 아닌 인사 문구라도 쉽게 생각이 나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2022년 설날 인사말 문구 한 곳에 정리해드리겠습니다. 설날 인사하실 때 참고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022년 설날 인사말

 

새해를 맞이한 지 한 달이 채 지나지 않아 명절 설날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아직 새해 복 많이 받으라는 문구도 어색하지 않은 1월이기 때문에 설날 인사와 더불어 2022년 임인년 한해 좋은 일 가득하시라고 인사말을 전해 보세요. 매년 같은 인사말보다는 힘든 시국을 반영하는 인사말이면 더욱 좋겠지요.

 

평소 바빠서 혹은 비대면 상황이라 만나지 못했던 지인들, 친척들 그리고 여러 소중한 분들에게 추천드리는 2022년 설날 인사말 문구 모음입니다. 인사를 받는 대상별로 정리해드리니 골라서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모든 대상에게 무난한 설날 인사말

 

  1. 2022년 새해에는 뜻하는 바 모두 이루시고, 행복하고 풍요로운 한 해 보내시길 바랍니다. 설 연휴 행복하게 보내세요.
  2. 설 연휴 가족분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3. 새해에는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길 바랍니다. 건강하시고 설 연휴 잘 보내세요.
  4. 설날 연휴 가족, 친지들과 좋은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2022년 임인년은 근심 걱정 없는 한해되시길 바랍니다. 
  5. ~님 첫째도 건강, 둘째도 건강이 우선입니다. 설날 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늘 건강하세요!
  6. 가족 간 정 넘치고 따뜻한 설날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7. 설날 연휴 즐겁게 보내시고, 2022년 임인년 호랑이 기운 받고 모든 일 잘 풀리길 바랍니다.

 

 

어른들에게 쓰는 설날 인사말

 

  • 어른들에게는 정중하고 예의 바른 설날 인사 문구가 필요합니다.
  • 만수무강, 오래 사세요 등의 덕담은 늙은 나이를 연상하게 하므로 삼가도록 합시다.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정도가 무난합니다.

 

  1. 설날 명절 가족분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며, 2022년에도 가족 모두 화목하시길 바라겠습니다.
  2. 민족의 명절 설날 연휴 따뜻하고 편안하게 보내시길 바라며, 올 한 해도 행복한 일 많이 생기시길 기원합니다.
  3. 선생님을 알고 지낸 지 어언 ~년이 지났습니다. 좋은 분과 함께 인생을 살아가서 너무나 행복합니다. 설날 연휴 가족 모두 즐겁게 보내시길 바랍니다.
  4. 항상 베풀어주는 은혜에 보답할 길이 없습니다. 설날 연휴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고, 올 한 해도 건강하시길 바라며, 행운과 평안이 가득하기를 기원합니다.
  5. 작년 한 해 무거운 짐은 내려놓으시고, 2022년은 행운이 가득하길 바라겠습니다. 여유롭고 풍요로운 설날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6. 찾아뵙지 못해서 죄송할 따름입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행복 넘치는 설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7. 힘든 일이 많으셨지만 설날만큼은 여유를 갖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직장상사에게 쓰는 설날 인사말

 

  • 선배님, 직장상사에게 하는 설날 인사말은 예의와 센스를 골고루 갖춰야 합니다. 
  • 단체문자보다는 이름과 직책을 기입한 정성스러운 인사말이 좋으며, 무작정 붙여 넣기 하기 전에 회사 내 분위기에 맞는 표현을 이용하도록 합시다.

 

  1. 지난 한 해 회사를 위해 고생해주신 ~님 다시 한번 감사의 인사를 드립니다. 설날 명절 가족들과 행복하게 보내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한 해동안 쉬지 않고 달려오시느라 고생이 많으셨습니다. 설 연휴 재미있게 보내시고, 가정에 행복과 화목이 깃들길 바라겠습니다.
  3. 지난 한 해 사랑으로 보살펴주셔서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뜻깊은 설날 연휴 되시고, 가족 모두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4. 작년 한 해는 ~님 덕분에 더욱 재밌게 일할 수 있었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설날 명절 푹 쉬시길 바랍니다.
  5. ~님! 설 연휴만큼은 일 걱정 모두 내려놓으시고, 가족들과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6. ~~ 님 제가 언제나 마음속으로 고마워하고 있는 것 아시죠? :)  설날이라 새삼스레 문자 한번 보내봅니다. 설 명절 재미있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겠습니다.
  7. ~팀장님 덕분에 회사가 그나마 유지되고 있습니다. 설날 명절 푹 쉬시고 와서 올해도 회사를 잘 부탁드립니다.

 

 

 

 

 

아랫사람에게 쓰는 설날 인사말

 

  • 아랫사람에게 하는 설날 인사는 주로 덕담이 포함되는데요. 젊은 청년들에게 스트레스가 될 수 있는 학업, 취업, 결혼 등 이야기는 최대한 삼가하시길 바랍니다.
  • 새해에 용기를 북돋아주는 2022년 설날 인사말이면 더욱 좋겠습니다.

 

  1. 늘 고생이 많습니다. 설날 연휴는 푹 쉬시고, 원하는 바 꼭 이루는 한 해 되길 바랍니다.
  2. 2022년 임인년 호랑이의 힘찬 기운 받고, 대박 나길 바랍니다.
  3. 설날 연휴만큼은 모든 것을 내려놓고,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4. 설 명절 가족들과 좋은 시간 보내세요. 언제나 마음속으로 응원하고 있습니다.
  5. 올 한 해는 더욱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설날 복 많이 받으세요. 

 

거래처, 고객에게 쓰는 설날 인사말

 

  • 업무상 보내는 설날 인사말은 더욱 조심스럽습니다.
  • 최대한 무난하고 정중한 표현을 사용하도록 합니다.

 

  1. 지난해 베풀어주신 은혜에 진심으로 감사인사 전합니다. 설날 연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 보내시길 바랍니다.
  2. 2021년 함께 할 수 있어 감사했습니다. 올해도 잘 부탁드립니다. 풍요로운 설 명절 되십시오.
  3. 행복 넘치고 즐거운 설날 연휴 보내시고, 가정에 행복과 평안이 가득하길 바랍니다.

 

 

부모님에게 쓰는 설날 인사말

 

여건상 부모님을 보지 못한다면, 부모님에게 따뜻한 설날 인사 한마디라도 보내는 걸 추천드립니다. 혹은 평소에 전하지 못했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부모님에게 쓰는 2022년 설날 인사말입니다.

 

  1. 어머니, 아버지 찾아뵐 수 없어 너무 아쉽습니다. 매년 가족들과 함께 보내던 설날 명절이 벌써 그립습니다. 추운 날씨 늘 건강 유의하시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 올해도 얼굴을 못 봐서 너무 안타깝습니다. 언제나 감사합니다. 설날 연휴 잘 보내고, 건강 조심하세요.
  3. 어머니, 아버지 2022년은 더욱 노력하는 ~가 되겠습니다. 늘 건강하세요! 

 

 


2022년 설날 인사말 대상별로 정리해보았습니다. 어른들, 직장상사, 거래처 등 대상별 설날 인사말 참고하시어 고맙고 소중한 분들에게 센스있는 2022 설날 인사말을 전해보세요. 

 

복주머니가-그려진-배경에-한복-입은-캐릭터들
2022년 설날

 

 

 

같이 보면 좋은 글

▶2022년 새해인사말 모음! 대상별 인사말 추천

▶2022년 대체공휴일이 적용되는 공휴일은 언제일까?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