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인터넷, 통신

알뜰폰 통신사 순위 1~10위

by 이불밖은궁금해 2022. 11. 16.



수십여 개 알뜰폰 통신사 중 어떤 곳을 골라야 할지 고민이신가요? 브랜드 평판이 좋은 통신사 1위부터 10위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각 통신사별 특징도 정리해놓았으니 알뜰폰 요금제 선택 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통신사 순위

 


알뜰폰 이용자가 1,000만명이 넘었습니다. 내년 상반기에는 무려 1,300만 명을 돌파할 전망이라고 합니다.

알뜰폰 요금제들은 기존 통신 3사의 요금제보다 선택지가 다양하고, 30~50%가량 저렴한 것이 장점입니다. 멤버십, 결합할인 등 알뜰폰 단점도 물론 존재하지만, 요즘같은 불경기에 통신비를 몇만 원이라도 아낄 수 있다는 것은 아주 큰 메리트가 있지요.

알뜰폰은 기존 통신 3사(SKT, KT, LG U+)로부터 이동통신망을 임대하여, 통신서비스를 재판매하는 사업입니다.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라고 해서 영어 약자로는 MVNO라고 부릅니다. 

현재 수십여개의 통신사가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요. 알뜰폰을 이용해보려고 해도 어떤 회사를 골라야 할지 고민이 되실 겁니다. 

 

참고가 될 수 있게 알뜰폰 통신사 브랜드 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정리해드리겠습니다. 국내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는 알뜰폰 브랜드 10위까지입니다. (22년 11월 기준)

 

 

1위 :  KT M모바일

 

1위를 차지한 브랜드는 KT M모바일입니다. KT 통신사의 자회사인 KT M모바일은 시장 점유율도 20% 가량으로 가장 높은 회사입니다. KT M모바일 요금제 역시 종류도 다양하고 대체로 저렴한 편입니다.


알뜰폰은 중소회사들이 운영하다 보니 제휴 서비스가 부족한 편 인데요. 여기는 KT의 자회사답게 멜론, 지니뮤직, 배민, 왓챠 등 제휴 서비스가 많아 더 효과적인 요금제 선택이 가능합니다. 8,000원 상당의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공짜로 이용할 수 있는 20,900원짜리 요금제도 있습니다. (지니뮤직 요금제 보러 가기)

 

제휴카드를 이용하면 통신비를 할인받을 수 있는 혜택도 있어, 통신비를 더욱 줄일 수 있습니다.

 

 

2위 : SK 세븐모바일

 

2위는 SKT의 자회사 SK 세븐모바일입니다. 가장 통화품질이 좋다는 SKT의 통신망을 100% 이용할 수 있는 세븐모바일 알뜰폰입니다. SK텔레콤의 우수한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하고 실속 있는 요금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통신 3사 자회사 요금제를 비교한 결과 세븐모바일이 가장 비싼 편에 속하긴 하지만, 통신비를 할인해주는 제휴카드 종류가 많아서 잘 활용하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SK 세븐모바일은 자체적으로 철저한 품질검사를 거친 S급 중고폰을 판매하기도 합니다. 저렴한 공기계를 구입해서 알뜰폰 요금제를 적용하면 통신비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3위 : 이야기 모바일

 

3위 알뜰폰 통신사는 큰사람 커넥트의 이야기 모바일입니다. 지난달까지는 우체국 알뜰폰이 3위였으나, 이야기 모바일이 한 계단 상승하였습니다. 이야기 모바일 요금제의 매력은 바로 가격입니다. 현재 이벤트가 진행 중이어서 할인이 꽤 많이 되고 있습니다. 일정기간까지만 할인되기는 하지만 알뜰폰들은 약정기간이 없기 때문에 도중에 해지해도 위약금을 내지 않습니다.

월 8,250원에 1 Mbps 속도로 데이터를 무제한 사용할 수 있는 요금제도 있습니다. 음악 스트리밍, 내비게이션, 웹서핑을 이용하기에는 무난한 속도라서 가성비가 훌륭한 상품이라 할 수 있습니다.

 

 

 

 

4위 : 우체국 알뜰폰

 

우체국 알뜰폰도 브랜드 평판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 여러 알뜰폰 통신사와 협력하여 저렴하고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우체국 체크카드를 이용하면 통신비를 더 할인해주기도 하기 때문에 잘 이용하면 통신비를 많이 아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월 1만 원대로 보급형 스마트폰을 할부 구입할 수도 있습니다. 저렴한 요금제를 적용해도 월 1~2만 원이면 삼성 보급형 폰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서브 폰, 효도폰, 자녀폰으로 추천드립니다.

 

 

5위 : 스노우맨

 

세종텔레콤의 스노우맨 알뜰폰이 브랜드 평판 5위를 차지했습니다. 통신비 거품을 제거한 실속 있는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습니다. KT와 LG U+ 통신망을 빌려서 서비스 중이며, 신규폰, 중고폰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도 있습니다. 

 

 

🔎인기 알뜰 통신사 중 어디가 가장 요금이 저렴할까요? 아래글에서 요금제 비교해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비교 및 추천 (인기 통신사 10곳)

국민 4명 중 1명은 알뜰폰 요금제를 이용하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지금도 빠른 속도로 이용자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유는 너무나도 저렴한 통신비 때문입니다. 알뜰폰 요금제 비교 자

infotamin.com

 

6위 : 스마텔

 

6위는 스마텔 알뜰폰입니다. 스노우맨과 마찬가지로 우체국 알뜰폰과 제휴 중인 통신사입니다. 요금제들이 대체로 저렴하며, 여러 가지 이벤트, 제휴 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습니다.

 

 

7위 : 리브 모바일

 

7위는 요즘 인기 급부상 중인 국민인의 알뜰폰 서비스 리브 모바일 (리브엠)입니다. 국내 최대 은행인 KB국민은행 거래실적이 있으면 통신비를 할인해주기 때문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할인이 적용된 리브엠 요금제는 가격 메리트가 뛰어납니다. 


그리고 알뜰폰은 보통 결합할인이 부족한 것이 단점인데요. 리브엠 친구결합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다른 사람과 결합하면 통신비를 최대 3,300원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친구가 아니어도 상관없습니다.

 

 

8위 : U+유모바일

 

8위는 LG U+의 자회사 미디어로그의 U+유모바일 알뜰폰입니다. 11월 1일부로 U+ 알뜰 모바일에서 U+유모바일로 이름이 변경되었습니다. 알뜰폰 시장 점유율 10%가 넘는 U+유모바일은 다양한 요금제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습니다. 

LG U+의 자회사답게 부가서비스도 다양하게 제공하고 있으며, 지니뮤직, 멜론 등 구독 서비스, 분실 및 파손 보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U+유모바일 BEST 요금제 구경하기

 

 

9위 : A 모바일

 

가입자 42만 명을 보유하고 있는 에넥스텔레콤의 A 모바일입니다. 약 13년 간 노하우를 축적하고 있는 오래된 통신사입니다. 요금제들의 가성비가 뛰어난 편입니다.

 

댕냥이 요금제라고 해서 펫서비스와 결합한 요금제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강아지, 고양이 용품과 함께 펫 보험까지 제공하는 요금제입니다. 댕냥이 키우시는 분들은 한번 구경해보시길 바랍니다.

 

 

10위 : 안심 모바일

 

10위는 에스원의 안심 모바일입니다. 알뜰폰 통신사가 수십여 개 임을 감안하면 10위도 상당히 높은 순위입니다.

에스원이라고 하면 보안 전문 기업을 가장 먼저 떠올리실 텐데요. 그 회사가 맞습니다. 안심 모바일 고객에게는 안심서비스가 기본으로 제공됩니다. 에스원 요원이 출동하는 긴급출동 서비스, 안심귀가 서비스, 자녀의 휴대폰 이용시간관리 및 유해물 차단 서비스 등을 제공합니다. 

고객 안전과 더불어 저렴한 통신비까지 제공하고 있는 안심 모바일입니다.

 

전화기
통신


소비자들에게 사랑받는 알뜰폰 통신사 10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브랜드 평판이 좋고, 소비자들의 후기가 좋은 곳들은 다 이유가 있겠죠? 소비자의 입맛에 맞게끔 다양한 요금제를 선보이고 있고, 요금도 저렴하며, 여러 가지 제휴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어떤 통신사를 사용해야 될까 고민이 되는 분들은 본문의 브랜드 평판 순위를 참고해서 선택하시면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알뜰폰 5G 요금제 비교

 

 

다른 통신사 요금제 보러 가기

 

프리티 알뜰폰 요금제 얼마나 저렴할까?

 

LG 헬로모바일 알뜰폰 요금제 여기서 골라보세요!

 

 

같이 보면 좋은 글

 

무제한 속도별 (5 Mbps, 3 Mbps, 1 Mbps)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

 

스마트폰 데이터 사용량 용도별 정리

 

 

 

 


공유하기

       

       

댓글



HAVE A GOOD LIFE

TOP